01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 기능 정의 작성 중.
기능적인 부분
- 주요 기능
- 게임 시작
- 바탕화면 Tower of Babel 앱 아이콘 터치.
- 게임 실행 및 로딩 화면(Create by, TeamLogo) 출력.
- 게임 메인 화면.(팝업 형식 출력)
3_1_1. 게임 모드 선택 UI 출력.- 스토리 모드
- 정해진 스토리에 따라서 진행.
- 프롤로그 스토리가 선 진행 → 게임 화면으로 이동.
- 스킵 가능.
- 러쉬 모드
- 모든 스토리와 Text 스킵을 통하여 빠른 진행.
- 오롯이 탑을 빠르게 오르기 위한 모드.
- 프롤로그 스토리 없음 → 바로 게임 화면 이동.
- 닫기 버튼
- 게임 모드 선택 UI → 게임 메인 화면으로 이동.
- 전투 기능 및 턴 진행 방식 설명.
- 게임 내에 존재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
- 모두 한단계씩 게임 플레이 진행 방식으로 설명.
3_2_1. 메인 시나리오- 유저가 그동안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경험한 스토리를 리플레이 가능.
- 스크롤 방식으로 이동.
- 해당 스토리를 터치 시 → 해당 스토리 내용으로 이동.
- 각 스토리 UI 속 뒤로가기 버튼 존재.
- 뒤로가기 터치 → 갤러리 메인 UI 로 이동.
- 유저가 그 동안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토벌한 [중간 보스]급 몬스터 스토리 리플레이 가능.
- 스크롤 방식으로 이동.
- 해당 [중간 보스] 터치 시 → 해당 스토리로 이동.
- 각 스토리 UI 속 뒤로가기 버튼 존재.
- 뒤로가기 터치 → 갤러리 메인 UI 로 이동.
- 유저가 그 동안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토벌한 [보스]급 몬스터 스토리 리플레이 가능.
- 스크롤 방식으로 이동.
- 해당 [보스] 터치 시 → 해당 스토리로 이동.
- 각 스토리 UI 속 뒤로가기 버튼 존재.
- 뒤로가기 터치 → 갤러리 메인 UI 로 이동.
- 유저가 그 동안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겪은 수 많은 엔딩을 리플레이 가능.
- 4가지 메인 엔딩 예상.
- 최소 10 ~ 20가지의 서브 엔딩 예상.
- 해당 [엔딩] 터치 시 → 해당 스토리로 이동.
- 각 스토리 UI 속 뒤로가기 버튼 존재.
- 뒤로가기 터치 → 갤러리 메인 UI 로 이동.
3_3_1. 설정 화면 UI- 언어 설정
- 영어
- 한국어
- 초기화
- 경고 마크
- 터치 시 → 경고 문구 출력.
- 경고 마크
- 음량
- 음악
- 스크롤 바 형식
- 소리
- 스크롤 바 형식
- 음성
- 스크롤 바 형식
- 전체 음소거
- 음량 전체를 음소거 한다.
- 음악
- 닫기 버튼
- 게임 모드 선택 UI → 게임 메인 화면으로 이동.
3_4_1. 정보 출력- 제작 팀 정보 출력.
- Tower of Babel 버전 정보 출력.
- 부가적인 정보 출력.
- 닫기 버튼
- 게임 모드 선택 UI → 게임 메인 화면으로 이동.
- 스토리 모드
- (팝업 형식 출력)
- (팝업 형식 출력)
- (팝업 형식 출력)
-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3_1. 게임 시작
- 게임 종료
- 따로 게임 종료 버튼 존재 X.
- 각 스마트폰에 맞게 종료 방식으로 종료.
- (*시스템 기획서 → 게임 구조도 및 UI 참조.)
- 게임 시작
- 게임 시작 및 옵션 설정, 종료 기능.
새로 시작한 Tower of Babel 팀 프로젝트의 첫번째 기획서 작성입니다.
현재까지 개발자 3명을 통하여 개발이 완료되어있던 부분에 대해서 시스템부터 차근히
문서화 & 기획서화를 진행중입니다.
개발자들로만 구성된 팀이였을 당시 문서화가 진행이 되지 않아 중구난방식 진행을
방지하고자 문서화를 진행중입니다.
우선은 게임 시작에 대한 기능을 정의 하는 부분 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팀 CBC는 주말 프로젝트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다소 작업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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