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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16일차

by Gowon96 2024. 1. 2.

16일차 작업 내용.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 부터는 게임 규칙에서 벗어나,

게임 구조도에 대해 작성 및 플로우차트를 그려보았습니다.

 

1. 시스템 기획서 -> 게임 구조도 작성 

게임 구조도

 

- 상태값 정의

1. 존재 : 해당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 (UI)

2. 상태 : 행동 -> 상태

3. 행동 : 유저의 행동이 일어나는 경우

4. 결과 : 결과 값

 

*공부하고 있는 책에서 따와서 작성하였습니다.

 

 

- 메인 게임 시작 구조도

게임 시작 구조도

 

- 튜토리얼 구조도

튜토리얼 구조도

 

한 해의 시작을 게임 구조도의 시작으로 해보았습니다.

 

게임이 어떤 순서나 방식으로 굴러가는지에 대해 고심하여 작성하게 되는

고민의 기간이 될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글로 작성 할 때 보다는 플로우차트를 활용하여 그림으로 한 눈에 보니,

훨씬 보기 좋고 깔끔해 보이는것 같네요.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