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차 작업 내용.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 부터는 게임 규칙에서 벗어나,
게임 구조도에 대해 작성 및 플로우차트를 그려보았습니다.
1. 시스템 기획서 -> 게임 구조도 작성
- 상태값 정의
1. 존재 : 해당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 (UI)
2. 상태 : 행동 -> 상태
3. 행동 : 유저의 행동이 일어나는 경우
4. 결과 : 결과 값
*공부하고 있는 책에서 따와서 작성하였습니다.
- 메인 게임 시작 구조도
- 튜토리얼 구조도
한 해의 시작을 게임 구조도의 시작으로 해보았습니다.
게임이 어떤 순서나 방식으로 굴러가는지에 대해 고심하여 작성하게 되는
고민의 기간이 될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글로 작성 할 때 보다는 플로우차트를 활용하여 그림으로 한 눈에 보니,
훨씬 보기 좋고 깔끔해 보이는것 같네요.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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