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 UI 작업
- 그래픽 옵션_01_UI
- 그래픽 환경을 설정 할수 있는 UI
- 선택 되어 있는 환경 설정 부분 글씨 음영 처리.
- 스크롤 바 기능 → 아래 화면으로 이동 및 기능 선택
- 기능 설명
- 언어 설정 (리스트 바)
- 한국어 / 영어 선택 가능
- 디스플레이 모드 (리스트 바)
- 전체 화면 , 테두리 없는 전체 화면 , 창모드 , 테두리 없는 창모드
- 해상도 (리스트 바)
- 1280720 , 19201080 , 25601440 , 38402160
- 로비 FPS 제한 (리스트 바)
- 30P , 60P , 120P , 144P , 240P
- 게임 FPS 제한 (리스트 바)
- 30P , 60P , 120P , 144P , 240P
- 밝기 조절 (볼륨 조절 바)
- 0 ~ 120 단계 까지 조절 가능
- 양 옆에 1단계씩 조절 가능한 화살표 존재. (< / >)
- 마우스로 조절 가능.
- 언어 설정 (리스트 바)
- 그래픽 옵션_02_UI
- 그래픽 환경을 설정 할수 있는 UI
- 선택 되어 있는 환경 설정 부분 글씨 음영 처리.
- 스크롤 바 기능 → 아래 화면으로 이동 및 기능 선택
- 기능 설명
- 렌더링 크기 (리스트 바)
- 영상의 해상도 수준
- 30% , 50% , 100%(*기준값) , 150% , 200%
- 1인칭 시야 FOV (볼륨 조절 바)
- 플레이어의 시야각(시야의 범위) 조절
- 80 ~ 120 단계까지 조절 가능.
- 양 옆에 1단계씩 조절 가능한 화살표 존재. (< / >)
- 마우스로 조절 가능.
- 그래픽 품질 (리스트 바)
- 빛이나 광원, 반사 등이 밝고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
-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사용자 정의
- 안티 엘리어싱 (리스트 바)
- 엘리어싱 현상(계단 현상)을 방지하고 그래픽스를 더 부드럽게함.
-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포스트 프로세싱 (리스트 바)
- 기존에 렌더링된 씬에 렌더링 효과를 더하는 작업
-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그림자
- 모델링의 그림자 효과
- 켜기 / 끄기
- 이펙트
- 스킬 및 부가적인 이펙트 효과
- 켜고 / 끄기
- 렌더링 크기 (리스트 바)
- 그래픽 옵션_03_UI
- 그래픽 환경을 설정 할수 있는 UI
- 선택 되어 있는 환경 설정 부분 글씨 음영 처리.
- 스크롤 바 기능 → 아래 화면으로 이동 및 기능 선택
- 기능 설명
- 거리보기
- 플레이어가 화면상 볼 수 있는 거리 조절 하는 효과
-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선명함
- 모델링의 선명도를 조절 하는 효과
- 켜기 / 끄기
- 수직 동기화
- 이미지 프레임 속도를 디스플레이 모니터 재생률과 동기화하여 안정성을 높임
- 켜기 / 끄기
- 모션 블러
- 영상 및 애니메이션같은 연속한 그림들이나 스틸 이미지 속에 비치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뚜렷한 줄무늬
- 켜기 / 끄기
- 거리보기
오늘은 메인로비_UI 에서 이동 가능한 옵션_UI 중,
그래픽 옵션_UI 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그래픽 옵션_UI에 어떤 기능들이 존재하는지,
각 기능 별 정의는 무엇인지,
기능 별 선택 가능한 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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