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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36일차

by Gowon96 2024. 2. 23.

36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 UI 작업

옵션_UI -> 키 설정 옵션_UI

 

- 키 설정 옵션_01_UI

키 설정 옵션_01_UI

  • 키 설정을 할 수 있는 UI
  • 플레이에 필요한 키보드 버튼을 표시.
  • 좌 : 키보드 / 우 : 컨트롤러 설정 가능.
  • UI 에 표시된 키보드 기본 값 존재.
    • 플레이어가 자신의 입 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가능.
  • 컨트롤러는 기본 값 X.
    • 플레이어가 소지한 컨트롤러를 연결 후, 커스터마이즈 요망.
  • 기능 설명 (일반 설정)
    • 앞으로 이동하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앞으로 이동)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W(기본)
    • 뒤로 이동하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뒤로 이동)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S(기본)
    • 왼쪽으로 이동하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좌로 이동)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A(기본)
    • 오른쪽으로 이동하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우로 이동)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D(기본)
    • 앉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앉기)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Control(기본)
    • 전력 질주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전력 질주)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Shift(기본)
    • 점프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점프)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Space Bar(기본)

 

- 키 설정 옵션_02_UI

키 설정 옵션_02_UI

  • 키 설정을 할 수 있는 UI
  • 플레이에 필요한 키보드 버튼을 표시.
  • 좌 : 키보드 / 우 : 컨트롤러 설정 가능.
  • UI 에 표시된 키보드 기본 값 존재.
    • 플레이어가 자신의 입 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가능.
  • 컨트롤러는 기본 값 X.
    • 플레이어가 소지한 컨트롤러를 연결 후, 커스터마이즈 요망.
  • 기능 설명 (일반 설정)
    • 가방(인벤토리)
      • 게임 내의 캐릭터의 기능 (가방(인벤토리))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I (기본)
    • 지도(MAP)
      • 게임 내의 캐릭터의 기능 (지도(MAP))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M(기본)
    • 상호 작용
      • 게임 내의 캐릭터의 기능 (상호 작용)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F(기본)
    • 뒤로가기
      • 게임 내의 기능 (뒤로 가기)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ESC(기본)

 

- 키 설정 옵션_03_UI

키 설정 옵션_03_UI

  • 키 설정을 할 수 있는 UI
  • 플레이에 필요한 키보드 버튼을 표시.
  • 좌 : 키보드 / 우 : 컨트롤러 설정 가능.
  • UI 에 표시된 키보드 기본 값 존재.
    • 플레이어가 자신의 입 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가능.
  • 컨트롤러는 기본 값 X.
    • 플레이어가 소지한 컨트롤러를 연결 후, 커스터마이즈 요망.
  • 기능 설명 (전투 설정)
    • 일반 공격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일반 공격)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마우스 좌클릭(기본)
    • 막기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막기)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마우스 우클릭(기본)
    • 조준 모드(총기류)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조준 모드)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총기류를 장착 하고 있는 상태에서 활성화.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마우스 우클릭(기본)
    • 재장전(총기류)
      • 게임 내의 캐릭터의 움직임 (재장전)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총기류를 장착하고 있는 상태에서 활성화.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R (기본)
    • 주무기 1
      • 게임 내의 캐릭터 무기 장착 (주무기 1번)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키보드 번호키 1 (기본)
    • 주무기 2
      • 게임 내의 캐릭터 무기 장착 (주무기 2번)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키보드 번호키 2 (기본)

 

- 키 설정 옵션_04_UI

키 설정 옵션_04_UI

  • 키 설정을 할 수 있는 UI
  • 플레이에 필요한 키보드 버튼을 표시.
  • 좌 : 키보드 / 우 : 컨트롤러 설정 가능.
  • UI 에 표시된 키보드 기본 값 존재.
    • 플레이어가 자신의 입 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가능.
  • 컨트롤러는 기본 값 X.
    • 플레이어가 소지한 컨트롤러를 연결 후, 커스터마이즈 요망.
  • 기능 설명 (전투 설정)
    • 아이템 1
      • 게임 내의 캐릭터 아이템 장착 (아이템 1번)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키보드 번호키 3 (기본)
    • 아이템 2
      • 게임 내의 캐릭터 아이템 장착 (아이템 2번)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키보드 번호키 4 (기본)
    • 아이템 3
      • 게임 내의 캐릭터 아이템 장착 (아이템 3번) 에 대한 키보드 설정.
      • 플레이어의 임의 대로 변경 가능.
      • 키보드 번호키 5 (기본)

 

오늘은 옵션_UI 내부의

키 설정 옵션_UI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움직이기 위한 여러가지 키보드 입력 키에 대한

기본값 설정과 커스터마이즈 가능 및 콘솔 컨트롤러의 설정 UI 또 한

추가해 놓았습니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