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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50일차

by Gowon96 2024. 3. 27.

50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 UI 작업

IN 게임 UI -> 제작 테이블_01_제작 메인_무기_UI

 

 

- 제작 테이블_01_제작 메인_무기_UI

제작 테이블_01_제작 메인_무기_UI

  • 필드에 배치된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선행 조건.
  •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시, 메인 화면 UI.
  • *게임 규칙 / *게임 구조도 참조.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1_무기_UI 출력 시, 게임 화면 어둡게 아웃 포커싱 되면서 백그라운드화로 변환.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1_무기_UI 구성 및 기능 설명.
    • Q / E
      • 키보드 Q 버튼, E 버튼으로 제작과 수리 이동 가능.
      • 양방향 통행 가능.
      • 버튼 입력 시 → 음영 처리.
    • 제작
      • 제작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UI 화면 구성.
      • 제작 아이템→ 아이템 별 요구 재화가 다름.
      • → 아이템 별 요구 재화에 따라 재화 칸의 갯수가 변경.
      • → 플레이어가 원하는 아이템의 요구 재화 구성.
      • 제작 버튼→ 요구 재화가 불충족시, 비활성화(클릭 불가 / 어두운 처리).
      • → 요구 재화가 모두 충족 시, 활성화(클릭 가능 / 밝은 처리).
      • 제작 리스트→ 무기 이미지 및 소모 재화 이미지 표시.
      • → 스크롤 바를 통하여 상, 하단 이동 가능.
      • →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제작 가능한 무기 리스트
    • 종료 버튼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1_무기_UI 을 종료.
      • 게임 메인_UI 로 이동.

 

- 제작 테이블_02_제작 메인_방어구_UI

제작 테이블_02_제작 메인_방어구_UI

  • 필드에 배치된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선행 조건.
  •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시 출력.
  • *게임 규칙 / *게임 구조도 참조.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2_방어구_UI 출력 시, 게임 화면 어둡게 아웃 포커싱 되면서 백그라운드화로 변환.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2_방어구_UI 구성 및 기능 설명.
    • Q / E
      • 키보드 Q 버튼, E 버튼으로 제작과 수리 이동 가능.
      • 양방향 통행 가능.
      • 버튼 입력 시 → 음영 처리.
    • 제작
      • 제작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UI 화면 구성.
      • 제작 아이템→ 아이템 별 요구 재화가 다름.
      • → 아이템 별 요구 재화에 따라 재화 칸의 갯수가 변경.
      • → 플레이어가 원하는 아이템의 요구 재화 구성.
      • 제작 버튼→ 요구 재화가 불충족시, 비활성화(클릭 불가 / 어두운 처리).
      • → 요구 재화가 모두 충족 시, 활성화(클릭 가능 / 밝은 처리).
      • 제작 리스트→ 방어구 이미지 및 소모 재화 이미지 표시.
      • → 스크롤 바를 통하여 상, 하단 이동 가능.
      • →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제작 가능한 방어구 리스트
    • 종료 버튼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2_방어구_UI 을 종료.
      • 게임 메인_UI 로 이동.

 

- 제작 테이블_03_제작 메인_소모품_UI

제작 테이블_03_제작 메인_소모품_UI

  • 필드에 배치된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선행 조건.
  •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시 출력.
  • *게임 규칙 / *게임 구조도 참조.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3_소모품_UI 출력 시, 게임 화면 어둡게 아웃 포커싱 되면서 백그라운드화로 변환.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3_소모품_UI 구성 및 기능 설명.
    • Q / E
      • 키보드 Q 버튼, E 버튼으로 제작과 수리 이동 가능.
      • 양방향 통행 가능.
      • 버튼 입력 시 → 음영 처리.
    • 제작
      • 제작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UI 화면 구성.
      • 제작 아이템→ 아이템 별 요구 재화가 다름.
      • → 아이템 별 요구 재화에 따라 재화 칸의 갯수가 변경.
      • → 플레이어가 원하는 아이템의 요구 재화 구성.
      • 제작 버튼→ 요구 재화가 불충족시, 비활성화(클릭 불가 / 어두운 처리).
      • → 요구 재화가 모두 충족 시, 활성화(클릭 가능 / 밝은 처리).
      • 제작 리스트→ 소모품 이미지 및 소모 재화 이미지 표시.
      • → 스크롤 바를 통하여 상, 하단 이동 가능.
      • →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제작 가능한 소모품 리스트
    • 종료 버튼
      • 제작 테이블_제작 메인_03_소모품_UI 을 종료.
      • 게임 메인_UI 로 이동.

 

 

오늘은 IN 게임 UI 내부의

제작 테이블_UI 속의 메인 기능에 대한 UI 를 작성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제작 기능을 사용 할 때,

제작 테이블_UI 속의 무기, 방어구, 소모품을 제작 할 때 필요한 UI 입니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