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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52일차

by Gowon96 2024. 4. 1.

52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 UI 작업

IN 게임 UI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 필드에 배치된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선행 조건.
  • 제작 테이블 상호 작용 시, 제작 테이블_01_제작 메인_무기_UI → 이동 요망.
  • *게임 규칙 / *게임 구조도 참조.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출력 시, 게임 화면 어둡게 아웃 포커싱 되면서 백그라운드화로 변환.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구성 및 기능 설명.
    • Q / E
      • 키보드 Q 버튼, E 버튼으로 제작과 수리 이동 가능.
      • 양방향 통행 가능.
      • 버튼 입력 시 → 음영 처리.
    • 수리
      • 수리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UI 화면 구성.
      • 수리 아이템→ 아이템 별 요구 재화가 다름.
      • → 아이템 별 요구 재화에 따라 재화 칸의 갯수가 변경.
      • → 수리 아이템의 요구 재화 구성.
      • 수리 버튼→ 요구 재화가 불충족시, 비활성화(클릭 불가 / 어두운 처리).
      • → 요구 재화가 모두 충족 시, 활성화(클릭 가능 / 밝은 처리).
      • 내 가방→ 현재 장비의 내구도 시각적, 수치화적 표시.
      • → 스크롤 바를 통하여 상, 하단 이동 가능.
      • → 플레이어가의 가방(인벤토리) 표시.
    • 종료 버튼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을 종료.
      • 게임 메인_UI 로 이동.

 

- 제작 테이블_07_수리 진행_UI

제작 테이블_07_수리 진행_UI

  • 제작 테이블 내부 작동 UI.
  • 제작 테이블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 수리 버튼 상호 작용 시 출력.
  • 제작 테이블_07_수리 진행_UI 기능 설명.
    • YES 입력 시.
      • 선택된 아이템 수리.
      • 선택된 아이템 내구도 회복.
      • 해당 아이템 소모 재화 수량 감소.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로 이동.
    • NO 입력 시.
      • 제작 테이블_06_수리 메인_UI 로 이동.
      • 선택된 아이템 수리 X.
      • 해당 아이템 소모 재화 수량 감소 X.

 

- 제작 테이블_08_수리 중_UI

제작 테이블_08_수리 중_UI

  • 제작 테이블 내부 작동 UI.
  • 제작 테이블_07_수리 진행_UI → YES 버튼 상호 작용 시 출력.
  • 제작 테이블_08_수리 중_UI 기능 설명.
    • 수리중…
      • 텍스트는 그대로 출력.
      • (…) 텍스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턴시그널 방식 출력.
    • 모루 이미지
      • 로딩 바의 개념.
      • 제작 진행 중을 시각적인 표현.
      • 효과음과 함께 출력.

 

오늘은 IN 게임 UI 내부의

제작 테이블_UI 속의 메인 기능에 대한 UI 를 작성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제작 테이블 기능 속에서,

자신의 장비에 수리에 대한 기능 UI 입니다.

 

수리를 할 수 있는 메인 UI

수리에 대한 의사를 묻는 UI 그리고

수리 진행 과정의 로딩에 대한 UI 입니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