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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58일차

by Gowon96 2024. 4. 24.

58일차 작업 내용.

 

1. 컨텐츠 기획서 -> 세계관 작성

세계관

 

세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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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어느 시대 인가? (과거, 미래, 현재)
    • 과거
  2. 시대의 연도는 언제인가?
    • 2000년도 가량
  3. 시대상
    • 모두가 잘 살던 시기로 물질적 요소 이상의 무언가를 탐닉하던 시기.
    • 일반 시민들도 종교에 빠져들기 시작하던 시기.
    • 절대자 혹은 초월자에 대한 갈망과 욕망이 넘치던 시기.
  4. 이 곳의 장소는 어디인가? (서울, 대구, 부산)
    • 울창한 산림이 우거진 숲
    • 만들어낸 장소이기 때문에 현실 장소명은 없음.
    • 가상의 장소 [볼타 마을]
    • 가상의 장소 [모리스 대산림]
  5. 어느 국가인가? (한국, 미국, 부산)
    • 미국을 배경으로한 서양권
  6. 지역 상황이 어떤가? (평화, 전시, 등등)
    • 주인공이 사는 지역 → 평화
    • 메인이 되는 지역 → 생체 실험을 자행하던 위험한 곳.
  7. 평화? 불안정? (불안정)
    • 불안정
    • 같은 마을 사람들도 사건이 발생하는 숲은 출입 엄금.
    • 실종 사건이 연달아 일어나 불안정한 상황.
  8. 어떤 이유로 상황이 펼쳐 졌는가? (실종 사건으로 인한 불화)
    • 어느날 갑자기 마을에 실종 사건이 연달아 발생.
    • 모두 마을 뒤의 숲으로 사라진 것만 확인.
    • 두려움으로 인하여 누구 하나 조사를 하려고 하지 않음.
  9. 여러 국가가 존재 하는가? (그렇다)
    • 다수의 국가는 중요하지 않다.
    • 사건과 이야기가 펼쳐지는 국가의 위주로 진행이 되기 때문.
  10. 존재하는 국가의 갯수는?
    • 1개.
  11. 종교를 가지고 있나?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등)
    • 사건이 발생하는 실험실 내부에 생존해서 살아가는 사이비 집단이 존재.
    • 모든 실종 사건과 악행의 원흉이라고 볼 수 있음.
    • 어느정도 모든 스토리 라인에 영향을 줌.

세계관을 정할때 <언제 = 시대>, <어디서 = 장소> 부터 생각하여 서술 한다.

 

 

오늘은 컨텐츠 기획서의 세계관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어비스를

관통하는 전체적인 세계관이며, 주인공의 이야기가 진행되는

주된 장소의 세계관이다.

 

추후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