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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55일차

by Gowon96 2024. 4. 17.

55일차 작업 내용.

 

1. 컨텐츠 기획서 -> 게임 개요 작성

게임 개요

 

1. 장르

- 공포, 탈출, 생존, 크래프팅, 어드벤처, 액션, 인디

 

2. 시점

- 1인칭 주인공 시점

 

3. 플랫폼

- Windows

 

4. 요구 사양

 

5. 유저 이용 프로세스

 

6. 주요 컨텐츠

- 전투

  • 일반 몬스터 전투
    • 일반적으로 필드에 흩어져 있는 잡몹 전투.
    • 단순한 패턴 (1 ~ 2가지 가량)
    • 낮은 체력 및 방어력.
    • 적의 많은 수적 우세.
    • 전투 난이도 (하)
    • 전투 중요도 (하)
  • 정예 몬스터 전투
    • 일부 거점에 상주 및 배회.
    • 다소 복잡한 패턴 (2 ~ 3 가지 가량)
    • 중간 체력 및 방어력.
    • 단일 혹은 2 ~ 3 명의 일반 몬스터와 동행.
    • 전투 난이도 (중)
    • 전투 중요도 (중)
  • 보스 몬스터 전투
    • 다음 필드 길목 방어 및 키카드 소지.
    • 중요 거점에서 상주.
    • 매우 복잡한 패턴 (3 ~ 5 가지 가량)
    • 여러가지 기믹 존재 (1 ~ 2 가지 가량)
    • 높은 체력 및 방어력.
    • 무조건 단일로 존재.
    • 전투 난이도 (상)
    • 전투 중요도 (상)

- 필드 탐험

  • 맵핑
    • 다음 필드 진출을 위한 선행 조건.
    • 업적 획득.
    • 플레이 타임 증가 요소.
    • 유저의 공포 심리 공백을 막기 위함.
  • 스토리 진행
    • 일부 구간 진입 시, 스토리 진행.
    • 정예, 보스 몬스터 전투를 위한 선행 조건.

- 생존 및 탈출

  • 유저의 궁극적인 목표.
  • 게임을 관통하는 목표.
  • 적과의 전투 및 회피를 하면서 생존.
  • 생존을 하면서 해당 필드를 탈출.

- 파밍

  • 생존에 직결된 요소.
  • 전투를 위한 사전 준비 요소.
  • 장비 아이템 획득.
  • 소모품 아이템 획득.
  • 제작 및 수리 요구 재화 획득.
  • 저장 기능 수행을 위한 재화 획득.

- 제작

  • 생존에 도움을 주는 요소.
  • 원활한 전투를 위한 사전 준비 요소.
  • 하위 ~ 상위 장비 아이템 제작.
  • 하위 ~ 상위 소모품 아이템 제작.
  • 저장 기능 소모품 아이템 제작.

- 수리

  • 전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요소.
  • 제작의 서브 적 기능.
  • 내구도 감소한 장비 수리 기능.
  • 제작보다 낮은 요구 재화로 게임 강도 하향 목적.

 

오늘은 컨텐츠 기획서의 시작인 게임 개요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어비스의

전체적인 게임 개요에 대하여 작성하여,

프로젝트 어비스의 장르, 시점, 플랫폼, 요구 사양, 유저 이용 프로세스, 주요 컨텐츠에

대한 내용을 내포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프로젝트 어비스에 필요한 컨텐츠 기획서를 작성하며,

뼈대에 살을 붙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하루 빨리 컨텐츠 기획서를 작성하여,

어비스의 재미를 가시화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