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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7일차

by Gowon96 2023. 12. 20.

7일차 작업 내용.

 

어느덧 기획서 작성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는 날입니다.

책으로 공부를 하면서, 이렇게 작성이 하는게 옳은 방법인지에 대해 고민은 물러가고,

그래도 내 방식으로 해보자 라며 시작한게 몸에 배여 가는듯 합니다.

 

1. 시스템 기획서 -> 기능적인 부분 작성 완료. (추후 변경사항 및 추가사항 업데이트 가능)

기능적인 부분 : 게임 시작

게임 시작

(*시스템 기획서 → 게임 구조도 및 UI 참조.)

 

1. 바탕화면 게임 아이콘 클릭

2. 게임 실행 및 로딩 화면

3. 게임 메인화면

 

 

3-1. 게임 시작

3-1-1. 새로운 시작일 경우 바로 튜토리얼로 시작

  • 처음 시작 UI 등장 (*시스템 기획서 UI 참조)

3-1-2. 이어하기 버튼

  • 처음 비활성화.
  • 새로운 게임 시작 후, 플레이어가 저장을 한번이라도 했으면 생성.
  • 이어하기 입력 시.
    • 이어하기 UI 등장 (*시스템 기획서 UI 참조)
      • YES → 플레이어가 최근에 저장한 위치부터 시작.
      • NO → 게임 메인화면으로 복귀

3-1-3. 이어서 하기 생성후 → 게임 시작 버튼 클릭 시

  • “저장된 내용을 지우고 새로 시작하시겠습니까?” 문구 등장
  • YES → 저장된 내용을 삭제 후, 재시작 → 튜토리얼 부터 시작
  • NO → 메인 화면으로 복귀

3-2. 옵션 버튼

3-2-1. 그래픽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언어 설정
    • 사용 가능 언어 리스트 버튼 (한국어 , 영어 등등)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모드 (전체 화면 , 테두리 없는 전체 화면 , 창모드 , 테두리 없는 창모드)
    • 해상도 조절 (1280720 , 19201080 , 25601440 , 38402160)
    • 로비 FPS 제한 (로비 프레임 제한)
    • 인게임 FPS 제한 (인게임 프레임 제한)
    • 밝기 조절 (볼륨 조절 바 형식)
  • 고급 설정
    • 렌더링 크기 (백분율 형식 ex : 30 , 50 , 100 , 150 , 200%)
    • 1인칭 시야 FOV (볼륨 조절 바 형식)
    • 그래픽 품질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사용자 정의)
    • 안티 엘리어싱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포스트 프로세싱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그림자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텍스쳐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이펙트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거리보기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선명함 (활성화 / 비활성화)
    • 수직 동기화 (활성화 / 비활성화)
    • 모션 블러 (활성화 / 비활성화)

3-2-2. 사운드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사운드
    • 마스터 볼륨 (활성화 / 비활성화)
      • 마스터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음악 (활성화 / 비활성화)
      • 음악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UI (활성화 / 비활성화)
      • UI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게임 플레이 (활성화 / 비활성화)
      • 게임 플레이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3-2-3. 컨트롤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마우스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좌우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수직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수평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수직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조준 모드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3-2-4. 키 설정 화면 (기본값)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일반 설정
    • 앞으로 이동 (W)
    • 뒤로 이동 (S)
    • 왼쪽으로 이동 (A)
    • 오른쪽으로 이동 (D)
    • 앉기 (Control)
    • 전력 질주 (Shift)
    • 점프 (Space Bar)
    • 가방 (I)
    • 지도 (M)
    • 상호 작용 (F)
    • 뒤로가기 (ESC)
  • 전투
    • 일반 공격 (좌클릭)
    • 막기 (우클릭)
    • 조준 (우클릭)(총기류 장착시)
    • 재장전 (R)
    • 주무기 1 (상단 번호키 1)
    • 주무기 2 (상단 번호키 2)
    • 아이템 1 (상단 번호키 3)
    • 아이템 2 (상단 번호키 4)
    • 아이템 3 (상단 번호키 5)

3-2-5. 게임 플레이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UI (기본값 : 색상)
    • 색약 모드 (비활성화 , 활성화)(*적녹색맹)
    • 공격 데미지 표시 UI (비활성화 , 활성화)
    • 피격 데미지 표시 UI (비활성화 , 활성화)
    • UI 켜고/끄기 (비활성화 , 활성화)
    • UI 투명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UI 크기 조절 (볼륨 조절 바 형식)
  • 기능 (기본값 : 색상)
    • 글꼴 크기 (매우작게, 작게, 기본, 크게, 매우 크게)
    • 글꼴 (기본 , 윤고딕)
    • 혈흔 (비활성화 , 활성화)
    • 타격 시 화면 흔들림 (비활성화 , 활성화)
    • 피격 시 화면 흔들림 (비활성화 , 활성화)

3-2-6. 적용 , 뒤로가기 , 기본값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적용 : 현재 설정한 값을 적용 및 저장.
  • 뒤로가기 : 옵션 화면을 나가 메인화면으로 이동
  • 기본 값 : 플레이어가 바꾼 설정 값을 기본 값으로 되돌림.

3-2-8. ESC 버튼 작용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변경된 설정 적용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변경된 설정 적용 → 게임 메인화면
    • NO → 옵션 화면 복귀

3-3. 종료 버튼

3-3-1. 종료 버튼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현재 진행 된 내용을 저장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저장 및 종료
    • NO → 게임 메인화면

3-3-2. ESC 입력 시.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현재 진행 된 내용을 저장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저장 및 종료
    • NO → 게임 메인화면

4. 게임 진입을 위한 로딩 화면

5. 게임 튜토리얼 진행

 

 

오늘은 게임이 어떻게 시작이 되고,게임의 메인 화면 UI 속의 버튼들의 기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아직 작성해야할 기능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이 되며,가장 기본 적인 틀부터 잡자는 생각으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해내는 즐거움과 뿌듯함을 배우며,최대한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