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차 작업 내용.
어느덧 기획서 작성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되는 날입니다.
책으로 공부를 하면서, 이렇게 작성이 하는게 옳은 방법인지에 대해 고민은 물러가고,
그래도 내 방식으로 해보자 라며 시작한게 몸에 배여 가는듯 합니다.
1. 시스템 기획서 -> 기능적인 부분 작성 완료. (추후 변경사항 및 추가사항 업데이트 가능)
게임 시작
(*시스템 기획서 → 게임 구조도 및 UI 참조.)
1. 바탕화면 게임 아이콘 클릭
2. 게임 실행 및 로딩 화면
3. 게임 메인화면
3-1. 게임 시작
3-1-1. 새로운 시작일 경우 바로 튜토리얼로 시작
- 처음 시작 UI 등장 (*시스템 기획서 UI 참조)
3-1-2. 이어하기 버튼
- 처음 비활성화.
- 새로운 게임 시작 후, 플레이어가 저장을 한번이라도 했으면 생성.
- 이어하기 입력 시.
- 이어하기 UI 등장 (*시스템 기획서 UI 참조)
- YES → 플레이어가 최근에 저장한 위치부터 시작.
- NO → 게임 메인화면으로 복귀
- 이어하기 UI 등장 (*시스템 기획서 UI 참조)
3-1-3. 이어서 하기 생성후 → 게임 시작 버튼 클릭 시
- “저장된 내용을 지우고 새로 시작하시겠습니까?” 문구 등장
- YES → 저장된 내용을 삭제 후, 재시작 → 튜토리얼 부터 시작
- NO → 메인 화면으로 복귀
3-2. 옵션 버튼
3-2-1. 그래픽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언어 설정
- 사용 가능 언어 리스트 버튼 (한국어 , 영어 등등)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모드 (전체 화면 , 테두리 없는 전체 화면 , 창모드 , 테두리 없는 창모드)
- 해상도 조절 (1280720 , 19201080 , 25601440 , 38402160)
- 로비 FPS 제한 (로비 프레임 제한)
- 인게임 FPS 제한 (인게임 프레임 제한)
- 밝기 조절 (볼륨 조절 바 형식)
- 고급 설정
- 렌더링 크기 (백분율 형식 ex : 30 , 50 , 100 , 150 , 200%)
- 1인칭 시야 FOV (볼륨 조절 바 형식)
- 그래픽 품질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사용자 정의)
- 안티 엘리어싱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포스트 프로세싱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그림자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텍스쳐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이펙트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거리보기 (매우높음 , 높음 , 기본 , 낮음 , 매우낮음)
- 선명함 (활성화 / 비활성화)
- 수직 동기화 (활성화 / 비활성화)
- 모션 블러 (활성화 / 비활성화)
3-2-2. 사운드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사운드
- 마스터 볼륨 (활성화 / 비활성화)
- 마스터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음악 (활성화 / 비활성화)
- 음악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UI (활성화 / 비활성화)
- UI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게임 플레이 (활성화 / 비활성화)
- 게임 플레이 볼륨 (볼륨 조절 바 형식)
- 마스터 볼륨 (활성화 / 비활성화)
3-2-3. 컨트롤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마우스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좌우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수직 반전 (활성화 / 비활성화)
- 수평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수직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조준 모드 감도 (볼륨 조절 바 형식)
3-2-4. 키 설정 화면 (기본값)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일반 설정
- 앞으로 이동 (W)
- 뒤로 이동 (S)
- 왼쪽으로 이동 (A)
- 오른쪽으로 이동 (D)
- 앉기 (Control)
- 전력 질주 (Shift)
- 점프 (Space Bar)
- 가방 (I)
- 지도 (M)
- 상호 작용 (F)
- 뒤로가기 (ESC)
- 전투
- 일반 공격 (좌클릭)
- 막기 (우클릭)
- 조준 (우클릭)(총기류 장착시)
- 재장전 (R)
- 주무기 1 (상단 번호키 1)
- 주무기 2 (상단 번호키 2)
- 아이템 1 (상단 번호키 3)
- 아이템 2 (상단 번호키 4)
- 아이템 3 (상단 번호키 5)
3-2-5. 게임 플레이 설정 화면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UI (기본값 : 색상)
- 색약 모드 (비활성화 , 활성화)(*적녹색맹)
- 공격 데미지 표시 UI (비활성화 , 활성화)
- 피격 데미지 표시 UI (비활성화 , 활성화)
- UI 켜고/끄기 (비활성화 , 활성화)
- UI 투명도 (볼륨 조절 바 형식)
- UI 크기 조절 (볼륨 조절 바 형식)
- 기능 (기본값 : 색상)
- 글꼴 크기 (매우작게, 작게, 기본, 크게, 매우 크게)
- 글꼴 (기본 , 윤고딕)
- 혈흔 (비활성화 , 활성화)
- 타격 시 화면 흔들림 (비활성화 , 활성화)
- 피격 시 화면 흔들림 (비활성화 , 활성화)
3-2-6. 적용 , 뒤로가기 , 기본값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적용 : 현재 설정한 값을 적용 및 저장.
- 뒤로가기 : 옵션 화면을 나가 메인화면으로 이동
- 기본 값 : 플레이어가 바꾼 설정 값을 기본 값으로 되돌림.
3-2-8. ESC 버튼 작용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변경된 설정 적용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변경된 설정 적용 → 게임 메인화면
- NO → 옵션 화면 복귀
3-3. 종료 버튼
3-3-1. 종료 버튼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현재 진행 된 내용을 저장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저장 및 종료
- NO → 게임 메인화면
3-3-2. ESC 입력 시. (*시스템 기획서 UI , 구조도 참조)
- “현재 진행 된 내용을 저장 후, 종료 하시겠습니까?” UI 등장
- YES → 저장 및 종료
- NO → 게임 메인화면
4. 게임 진입을 위한 로딩 화면
5. 게임 튜토리얼 진행
오늘은 게임이 어떻게 시작이 되고,게임의 메인 화면 UI 속의 버튼들의 기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아직 작성해야할 기능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이 되며,가장 기본 적인 틀부터 잡자는 생각으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해내는 즐거움과 뿌듯함을 배우며,최대한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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