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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4일차

by Gowon96 2023. 12. 17.

4일차 작업 내용

 

1. 기능적인 부분

- 주요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

기능적인 부분

  • 수리
    • 수리키트(*필드 획득) : 내구도 감소 장비 + 수리키트(소모재화 X)
    • → 가방(인벤토리) → 수리키트(우클릭) → 현재 내구도 감소 장비 목록 출력 → 장비(좌클릭)
    • 수리 테이블(필드 배치) : 내구도 감소 장비 + 필요 재화 (ex : 나무3 , 종이2 , 녹슨 못5)→ 필요 재화 수량 부족시(수리 불가)
    • → 수리 테이블(상호작용 F) → 내구도 감소 장비(우클릭) → 수리 버튼(좌클릭) → 수리 중(로딩) → 완료 후, 가방(인벤토리)에 자동 복구
    • 긴급 수리 : 내구도 감소 장비 (팔 / 다리 장비 한정) + 청테이프*2
    • → 내구도 감소장비(우클릭) → 긴급수리 UI(좌클릭) → “최고 내구도가 감소합니다. 그래도 수리하시겠습니까?” (Yes or No 버튼) → Yes(로딩후 수리완료) or No(가방 UI로 복귀)
  • 장비 파괴
    • 완전 파괴 : 보유 내구도 모두 소모→ 복구 불가능 / 수리 불가능
    • → 파괴 획득 재화 X
    • → 피격 & 사용으로 인한 내구도 전량 소모로 인해 장비 파괴
    • 장비 해체 : 보유 내구도가 일정 수준 이상에서 플레이어가 해체→ 복구 불가능 / 수리 가능
    • → 파괴 획득 재화 O → 장비 수리 &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화를 일정 수량 획득(*무기류/방어구 데이터 테이블 참조)
    • → 내구도 잔량이 남은 장비를 해체
  • 제작 (*제작 조합 데이터 테이블 참조)
    • 무기류 제작
      1. 둔기류→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제작 소모 재화 차이 존재. (2~5 종류)→ 제작 성공 확률 X
      2. → 제작 소모 시간 존재.
      3.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4. → 가장 기본적인 무기류 제작 방법.
      5. 총기류
      6. → 제작 불가능
    • 방어구 제작
      1. 머리→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2종류 고정)
      2.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3. → 2번째로 높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4. 가슴→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3종류 고정)
      5.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3종류)
      6. → 제일 높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7. 팔→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2종류 고정)
      8.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9. → 가장 낮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10. 다리→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2종류 고정)
      11.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12. → 가장 낮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13. 장갑→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2종류 고정)
      14.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15. → 가장 낮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16. 신발→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등급 별 소모 재화 종류 동일 (2종류 고정)
      17. → 제작 소모 재화 (최소 2종류)
      18. → 가장 낮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
    • 소모품 제작
      1. 식량 & 식수→ 하위 단계 직접 제작 불가능→ 직접 상위 단계의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 제작 소모 재화(아이템별 차이 존재.)
      2. → 등급 별 하위 재화 소모
      3. →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4. → 하위(파밍) → 상위(제작)
      5. → 배고픔 (FP) 의 기본적인 회복 수단.
      6. 의료품→ 하위 단계 직접 제작 가능.→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7. → 제작 소모 재화(아이템별 차이 존재.)
      8. → 상위 단계 직접 제작 불가능. (파밍)
      9. → 체력 (HP) 의 기본적인 회복 수단.
      10. 스테미너 회복제→ 제작 불가
      11. → 파밍 전용 아이템
      12. → 스테미너 포인트 (SP) 의 기본적인 회복 수단.
      13. 지도→ 지도 아이템 하나만 존재 (단일 아이템)→ 제작 소모 재화 (*종이)
      14. →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15. → 플레이어의 맵핑용 지도 소모 아이템
      16. 침구→ 소모용 아이템 X→ 제작 소모 재화 (3종류)
      17. →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18. → 플레이어의 저장 아이템
      19. 일기장→ 세이브 포인트에서 즉시 저장을 위한 소모 아이템→ 제작 소모 재화 (*종이)
      20. →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진행
      21. → 플레이어의 긴급 저장 소모 아이템
      22. 탄약→ 제작 불가능
      23. → 파밍 전용 아이템
      24. → 플레이어의 무기 (총기류)에 사용하는 소모품
  • 생존 날짜
    • 플레이어 캐릭터가 생존을 한 Day(일)를 측정하여 표시 해주는 기능.
    • 큰 기능은 존재 X
    • 플레이어간 경쟁 심리를 유발하는 역할.
    • → ex) A플레이어는 10일 만에 탈출 vs B플레이어는 20일 만에 탈출
  • 상호작용
    • 장해물을 피해 넘어가는 동작
    • (키보드 F)
    • 좁은 공간을 통과하는 동작
    • (앉기 + F)
    • 잔해물을 앉아서 통과하는 동작
    • (키보드 F)
    • 떨어진 아이템을 획득
    • (키보드 F)
    • 아이템을 바닥에 버리는 동작
    • (인벤토리 → 인벤토리 UI 빈공간에 드랍)

위와 같이 공포게임에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 작성 중입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