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게임 기획서 작성 개요
- 현재 게임 프로그래머로 현업에서 활동중인 친구의 권유
- 친구가 함께 포트폴리오 준비용으로 활용하자고 권유
1일차 작업 내용
- 노션 개설 및 아이디어 도출
- 장르 및 진행 방식에 대해 생각하여 작성
1. 노션 작업
아이디어 도출 작성 내용.
- 장르
- 공포
- 탈출
- 생존
- 크래프팅
- 어드벤처
- 액션
- 인디
- 시점
- 1인칭 주인공 시점
- 배경
- 아이디어 제안
- 게임의 중심이 되는 배경 아이디어
- 100층의 고층 빌딩에서의 탈출
- 지하 100층 에서의 탈출
- 지진으로 인한 지하 군사기지 시설로의 조난
- 군사 시설 및 인체 혹은 생명체 실험 장소
-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연구소
- 실험체로 끌려온??? 설정
- 게임진행 방식
- 아이디어 제안
-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
- 방탈출 형식의 진행
- 아이템을 사용한 생존
- 아이템 조합으로 상위 템 획득
- 소모형 아이템 적극 활용
- 유저가 직접 하는 맵핑
- 맵핑 속에 존재하는 세이브 포인트
- 극히 일부 지역에만 존재하는 세이브 포인트
- 미지의 몬스터와의 조우 및 전투
- 총 ???층의 조난에서 생존
- 분위기
- 아이디어 제안
- 전반적인 게임 진행에 있어서 분위기에 대한 아이디어
- 딥다크
- 갑툭튀
- 사운드 및 효과음
- 위압감 조성
- 인간의 본능에 의한 공포감
- 소비 객층
- 20 ~ 30대의 연령층
등의 위와 같은 방식으로 우선 아이디어 도출을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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