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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1일차

by Gowon96 2023. 12. 14.

공포게임 기획서 작성 개요

- 현재 게임 프로그래머로 현업에서 활동중인 친구의 권유

- 친구가 함께 포트폴리오 준비용으로 활용하자고 권유

 

1일차 작업 내용

- 노션 개설 및 아이디어 도출

- 장르 및 진행 방식에 대해 생각하여 작성

 

1. 노션 작업

사이드 프로젝트 노션

아이디어 도출 작성 내용.

  • 장르
    • 공포
    • 탈출
    • 생존
    • 크래프팅
    • 어드벤처
    • 액션
    • 인디
  • 시점
    • 1인칭 주인공 시점
  • 배경
    • 아이디어 제안
    • 게임의 중심이 되는 배경 아이디어
      1. 100층의 고층 빌딩에서의 탈출
      2. 지하 100층 에서의 탈출
      3. 지진으로 인한 지하 군사기지 시설로의 조난
      4. 군사 시설 및 인체 혹은 생명체 실험 장소
      5.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연구소
      6. 실험체로 끌려온??? 설정
  • 게임진행 방식
    • 아이디어 제안
    •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
      1. 방탈출 형식의 진행
      2. 아이템을 사용한 생존
      3. 아이템 조합으로 상위 템 획득
      4. 소모형 아이템 적극 활용
      5. 유저가 직접 하는 맵핑
      6. 맵핑 속에 존재하는 세이브 포인트
      7. 극히 일부 지역에만 존재하는 세이브 포인트
      8. 미지의 몬스터와의 조우 및 전투
      9. 총 ???층의 조난에서 생존
    • 분위기
      • 아이디어 제안
      • 전반적인 게임 진행에 있어서 분위기에 대한 아이디어
        1. 딥다크
        2. 갑툭튀
        3. 사운드 및 효과음
        4. 위압감 조성
        5. 인간의 본능에 의한 공포감
    • 소비 객층
      • 20 ~ 30대의 연령층

등의 위와 같은 방식으로 우선 아이디어 도출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