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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2일차

by Gowon96 2023. 12. 15.

2일차 작업 내용

1. 게임 제안서 목차 추가

- 주요 목차

- 장르별 목차 (예시)

 

2. 시스템 기획서 목차 추가

- 기능적인 부분

- 게임 규칙

- UI 

 

3. 기능적 부분

- 주요 기능 추가 및 작성

기능적인 부분

  • 주요 기능 (UI 추후 추가 예정)
    • 공포게임 속 주요 기능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 동작
      • 걷기 → W,A,S,D
      • 방향 전환 → 마우스 동작
      • 뛰기 → 방향키 + Shift
      • 앉기 → Control (키 입력시 상태 비유지)(정지 상태) → Control + 방향키 (앉아서 이동)
      • 점프 → Space Bar (정지 상태) → Space Bar + 방향키 (방향키 방향으로 점프). → W (방향키) + Shift (뛰는 상태) + Space Bar = 정면을 향해 점프
      • 아이템 습득 → F
      • 가방 (인벤토리) → I
      • 지도 (Map & 맵) → M
      • 총기류 장전 → R
      • 각종 상호 작용 → F
    • 전투
      • 일반 공격(맨손) → 마우스 좌클릭
      • 막기(맨손) → 마우스 우클릭
      • 아이템 장착 : 가방(인벤토리) → 아이템 장착 칸(3칸 예상)
      • 아이템 사용 : 키보드 3,4,5 에 정렬된 아이템 키보드 입력 → 플레이어 시점 해당 아이템 장착 → 마우스 좌클릭(사용)
      • 무기류 장착 : 가방(인벤토리) → 캐릭터 장비 UI 로 드래그 & 드롭 → 각 부위별로 장착
        • ————— 무기류는 총 2개 까지 장착 가능 / 키보드 1,2번에 장착
      • 무기류 사용 : 키보드 1,2 번 입력 (스위칭 가능).
        • ————— 둔기류 → 기본 타격기(좌클릭) ⇒ 공격 모션 / 기본 막기(우클릭) ⇒ 방어 모션.
        • ————— 총기류 → 기본 사격기(좌클릭) ⇒ 총격 모션 + 시각/청각 이펙트 + 장탄 감소
        • ————— → 조준 사격기(우클릭) ⇒ 총기 가늠좌 상태로 변환 ⇒ 좌클릭 (사격)
      • 방어구 장착 : 가방(인벤토리) → 캐릭터 장비 UI 로 드래그 & 드롭 → 각 부위별로 장착.
        • ————— 총 8부위 : 머리 , 가슴 , 팔 2개 , 다리 2개 , 장갑 , 신발 장착 가능.
      • 피격 : mob(Enemy & 적) 공격 → 피격 이펙트 UI(ex : 출혈) + 피격 모션 + 피격 사운드 + 방어구 내구도 or 체력 감소 (*공격력 / 방어력 데이터 테이블 참조).
    • MAP(지도)
      • 플레이어가 직접 하는 맵핑(MapPing)→ 플레이어가 직접 돌아다니면서 맵핑을 해야함.
      • → 캐릭터 이동시 자동으로 맵핑
      • → Map의 전체가 안개로 가려져 있음.
      • 주요 포인트 표시→ 탈출구 발견시 표시
      • → 세이브 포인트 , 제작 테이블 등등의 요소가 자동으로 수록
      • 키보드 M 입력 → Map UI
      • 마우스 휠 → Map UI Zoom In / Out
      • 마우스 좌클릭(유지) → Map 이동
    • 세이브 포인트(저장)
      • 플레이어가 게임을 마치고 종료 시 사용.
      1. 침낭 세이브→ 설치 시 , 설치 소요 시간 (10초) 소비→ 설치 중 피격시 설치 취소→ mob에 의해 침낭 파괴 가능
      2. 사용 방법 : 가방(인벤토리) → 침낭(우클릭) → 게임 화면 → 설치 가능(초록색) / 설치 불가능(붉은색) → 설치 완료 → 잠자기(세이브)(우클릭) → “잠에 드시겠습니까?” (Yes / No)
      3. → 침낭 설치 위치 Map에 표시
      4. → 해체 시 , 해체 소요 시간 (10초) 소비
      5. → 플레이어가 가방(인벤토리)에 들고 다니면서 세이브 가능.
      6. 세이브 포인트(일기장)→ 플레이어가 가방(인벤토리)에 존재하는 일기장으로 세이브 가능.→ 위급 상황에서 사용 가능.사용 방법 : 세이브 포인트(상호작용 F) → 저장하기(좌클릭) → 저장 완료
      7. → 제작 테이블에서 제작 가능. (*제작 조합 데이터 테이블 참조)
      8. → 설치 , 해체 소요 시간 X (즉시 사용)
      9. → Map 특정 지역에서 배치되어 있는 세이브 포인트

위와 같이 공포게임에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 작성 중입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