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목차 추가
- 게임 규칙
- UI
- 게임 구조도
2. 컨텐츠 기획서 목차 추가
- 구체화 일정 순서표
- 계획 일정표
- 시놉시스
- 게임 소개
- 세계관
- 특징 구체화
- 플레이어블 캐릭터
**추가**
3. 기능적인 부분
- 주요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
- 체력 (H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체력 수치
- 체력의 총량 100
- 체력 모두 소진 → 사망
- 체력 소모 디버프 X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필드 획득 가능 , 상위 단계 제작 가능
- → 구급상자 , 진통제(주사) / 진통제(복용) , 붕대
- 세이브 포인트 (침구류 / 일기장) 를 통하여 회복 불가능
- 스테미너 포인트(S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스테미너 수치
- 스테미너 총량 100
- 스테미너 모두 소진 → 뛰기 불가능
- 스테미너 모두 소진 디버프 → 걷기 속도 감소 (50%)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필드 획득 가능 , 상위 단계 제작 가능
- → 도핑 주사 , 에너지 드링크 , 초코바 , 사탕
- 소모품 사용을 통하여 도핑 효과 존재 (아이템 별 효과량 차이 존재.)
- ex) 도핑 주사 사용 → SP 즉시 100회복 + 스테미너 회복량 50% 증가
- 배고픔 (F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배고픔 수치
- 배고픔 총량 100
- 배고픔 모두 소진 → 일정 시간 경과 → 체력 자동 감소 (ex : 5분 경과 → 체력 5감소)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최소 5종 이상의 아이템 존재.
- → 필드 획득 가능 , 제작 가능
- → 식량 , 식수
- 소모품 회복 효과.
- → 배고픔 수치 상승
- 무기
- 플레이어가 기본 소지 (캠핑용 나이프)
- 기본 소지 제외 품목은 파밍 , 제작을 통하여 획득 가능
- 모든 무기류 내구도 존재 / 총기류 제외
- 둔기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가능.
- → 내구도 존재 (수리 / 파괴 가능)
- → Map 필드 생성, 가장 흔한 무기
- 총기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불가능.
- → 내구도 존재 X (수리 / 파괴 불가능)
- → Map 필드 생성, 획득 어려움
- 탄약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불가능.
- → 내구도 존재 X (수리 / 파괴 불가능)
- → Map 필드 생성, 획득 어려움
- 방어구
- 플레이어 기본 소지 방어구 X
- 파밍 , 제작을 통하여 획득 가능.
- 총 8부위의 방어구 존재 (머리 , 가슴 , 팔2 , 다리2 , 장갑 , 신발)
- 방어구 착용시 방어력 상승 기능 X → Mob 피격시 체력을 대신하여 감소 기능 O
- 방어구 = 추가 체력의 개념
- [방어구의 역할 → mob의 추가 타격 횟수 증가 → 생존성 증가]
- 방어구 파괴 시 → 플레이어의 체력이 직접적으로 감소 확률 증가⇒ 부위 8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0%⇒ 부위 6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25%⇒ 부위 4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60%⇒ 부위 2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80%⇒ 부위 0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100%
- ⇒ 부위 1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90%
- ⇒ 부위 3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70%
- ⇒ 부위 5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50%
- ⇒ 부위 7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10%
- ex)
- 방어구 별 최대 방어력 차이 존재.
- 머리 = 10 ~ 20
- 가슴 = 20 ~ 50
- 팔*1 = 1 ~ 5
- 다리*1 = 1 ~ 5
- 장갑 = 1 ~ 5
- 신발 = 1 ~ 5
- ex)
- 내구도
- 무기 내구도 : 장착 상태에서 사용시 보유 내구도에서 감소 (ex : 90/100). ————— 둔기 종류 별 내구도 존재 (*무기 데이터 테이블 참조). ————— 내구도 소진시 → 장비 파괴 및 자동 장비 해제 ————— 총기류 내구도 X
- 방어구 내구도 : 장착 상태에서 피격시 보유 내구도에서 감소 (ex : 90/100). ————— 부위 별로 내구도 존재 (*방어구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피격시 장착중인 방어구 내구도 중 랜덤으로 감소. ————— 내구도 소진시 → 장비 파괴 및 해당 부위 자동 장비 해제 + HP 직접 감소의 요인 증가.
위와 같이 공포게임에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 작성 중입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 프로젝트 어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6일차 (1) | 2023.12.19 |
---|---|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5일차 (0) | 2023.12.18 |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4일차 (1) | 2023.12.17 |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2일차 (2) | 2023.12.15 |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1일차 (0) | 2023.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