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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프로젝트/프로젝트 어비스

공포게임 제작 기획서 3일차

by Gowon96 2023. 12. 16.

3일차 작업 내용

1. 시스템 기획서 목차 추가

- 게임 규칙

- UI

- 게임 구조도

 

2. 컨텐츠 기획서 목차 추가

- 구체화 일정 순서표

- 계획 일정표

- 시놉시스

- 게임 소개

- 세계관

- 특징 구체화

- 플레이어블 캐릭터

**추가**

 

3. 기능적인 부분

- 주요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

기능적인 부분

  • 체력 (H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체력 수치
    • 체력의 총량 100
    • 체력 모두 소진 → 사망
    • 체력 소모 디버프 X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필드 획득 가능 , 상위 단계 제작 가능
    • → 구급상자 , 진통제(주사) / 진통제(복용) , 붕대
    • 세이브 포인트 (침구류 / 일기장) 를 통하여 회복 불가능
  • 스테미너 포인트(S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스테미너 수치
    • 스테미너 총량 100
    • 스테미너 모두 소진 → 뛰기 불가능
    • 스테미너 모두 소진 디버프 → 걷기 속도 감소 (50%)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필드 획득 가능 , 상위 단계 제작 가능
    • → 도핑 주사 , 에너지 드링크 , 초코바 , 사탕
    • 소모품 사용을 통하여 도핑 효과 존재 (아이템 별 효과량 차이 존재.)
    • ex) 도핑 주사 사용 → SP 즉시 100회복 + 스테미너 회복량 50% 증가
  • 배고픔 (FP)(소모품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본적인 배고픔 수치
    • 배고픔 총량 100
    • 배고픔 모두 소진 → 일정 시간 경과 → 체력 자동 감소 (ex : 5분 경과 → 체력 5감소)
    • 소모품을 통하여 회복 가능 (아이템 별 회복량 차이 존재.)→ 최소 5종 이상의 아이템 존재.
    • → 필드 획득 가능 , 제작 가능
    • → 식량 , 식수
    • 소모품 회복 효과.
    • → 배고픔 수치 상승
  • 무기
    • 플레이어가 기본 소지 (캠핑용 나이프)
    • 기본 소지 제외 품목은 파밍 , 제작을 통하여 획득 가능
    • 모든 무기류 내구도 존재 / 총기류 제외
      1. 둔기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가능.
      2. → 내구도 존재 (수리 / 파괴 가능)
      3. → Map 필드 생성, 가장 흔한 무기
      4. 총기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불가능.
      5. → 내구도 존재 X (수리 / 파괴 불가능)
      6. → Map 필드 생성, 획득 어려움
      7. 탄약류→ 제작 테이블을 통한 제작 불가능.
      8. → 내구도 존재 X (수리 / 파괴 불가능)
      9. → Map 필드 생성, 획득 어려움
  • 방어구
    • 플레이어 기본 소지 방어구 X
    • 파밍 , 제작을 통하여 획득 가능.
    • 총 8부위의 방어구 존재 (머리 , 가슴 , 팔2 , 다리2 , 장갑 , 신발)
    • 방어구 착용시 방어력 상승 기능 X → Mob 피격시 체력을 대신하여 감소 기능 O
    • 방어구 = 추가 체력의 개념
    • [방어구의 역할 → mob의 추가 타격 횟수 증가 → 생존성 증가]
    • 방어구 파괴 시 → 플레이어의 체력이 직접적으로 감소 확률 증가⇒ 부위 8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0%⇒ 부위 6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25%⇒ 부위 4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60%⇒ 부위 2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80%⇒ 부위 0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100%
    • ⇒ 부위 1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90%
    • ⇒ 부위 3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70%
    • ⇒ 부위 5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50%
    • ⇒ 부위 7 방어구 존재 : 체력 감소 확률 10%
    • ex)
    • 방어구 별 최대 방어력 차이 존재.
      1. 머리 = 10 ~ 20
      2. 가슴 = 20 ~ 50
      3. 팔*1 = 1 ~ 5
      4. 다리*1 = 1 ~ 5
      5. 장갑 = 1 ~ 5
      6. 신발 = 1 ~ 5
    • ex)
  • 내구도
    • 무기 내구도 : 장착 상태에서 사용시 보유 내구도에서 감소 (ex : 90/100). ————— 둔기 종류 별 내구도 존재 (*무기 데이터 테이블 참조). ————— 내구도 소진시 → 장비 파괴 및 자동 장비 해제 ————— 총기류 내구도 X
    • 방어구 내구도 : 장착 상태에서 피격시 보유 내구도에서 감소 (ex : 90/100). ————— 부위 별로 내구도 존재 (*방어구 데이터 테이블 참조). ————— 피격시 장착중인 방어구 내구도 중 랜덤으로 감소. ————— 내구도 소진시 → 장비 파괴 및 해당 부위 자동 장비 해제 + HP 직접 감소의 요인 증가.

위와 같이 공포게임에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 작성 중입니다.

 

추가 사항 및 변경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